뉴스홈

세종장영실고, 엔케이(NK)세종병원 업무협약 체결

크게작게

정연호기자 2020-09-17

▲     © 정연호기자

 

[세종=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 이하 세종장영실고)는 17일 세종장영실고에서 엔케이(NK) 세종병원과 함께 세종시 보건간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세종장영실고 보건간호과 학생들의 현장 견학과 실습 기회 제공 그리고 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 방안 및 지원 등이다.


 협약식은 최재화 교장, 이상남 엔케이 세종병원 행정원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간호과 1학년 강경민, 박찬미 학생이 사회를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상남 엔케이(NK) 세종병원 행정원장은 “세종시는 신생도시로서 보건간호 전문인력이 부족한 상황인데 이번 협약으로 보건간호인력에 대한 어려움이 해결될 것이다.”라며, 세종장영실고의 보건간호과 실습실 규모와 교육과정에 대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최재화 교장은 “미래세대를 살아갈 학생들의 삶에서 직업 선택은 아주 중요한 필수요소인 만큼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개교한 세종장영실고는 ‘내 삶의 행복한 직업교육 (MY life, My job)’이라는 교육 이념을 갖고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창의융합수업과 다양한 자격취득 교육 그리고 직업의식교육 및 사회준비교육 등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입력 : 2020-09-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Copyright ⓒ 충남도민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