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15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2022 디지털자산 사회적 활성화 전략 컨퍼런스 및 시상식' 이 개최했다.
심예서 국제가상자산위원회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본행사가 시작되었으며, 황보승희, 윤창현, 이명수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국민의 힘 충남 아산시갑 이명수 의원은 축사에서 전문성이 빛을 발하는 좋은 행사를 마련한 원은석, 심예서 국제가상자산위원회 대표의 수고에 경의를 표했다.
이명수 의원은 "주변에 일상화가 된 가상공간, 디지털 자산의 중요성 커짐 글로벌화, 자산화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해온 위원회 핵심가치를 널리 알리고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한, 정부차원 국민적인 공감대, 제도 입법, 관련 체계 정비 시급하고,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국제 디지털 자산, 정치권에서 미래에 대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특별한 계기를 만들고, 국제적인 추세와 변화 대응, 국회 차원에서 우리 사회에 변화에 대한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협조와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국제가상자산위원회(IDAC)는 시민 중심으로 디지털 자산 확산을 위한 글로벌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비영리단체이다.
심예서 국제 가상자산위원회 회장은 "디지털자산의 자산화로 민·관·학·산·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사회적 확대를 도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활성화'를 테마로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을 준비했고, 디지털 자산 확산에 기여한 분들의 공로에 감사를 표하고 우수한 디지털 자산을 발굴, 가치를 높이기 위한 시상식도 마련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