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총 3천여 명의 청소년이 재학 중이며 2013년 세계적인 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한 “HOPE 2020" 비전선포를 통하여 4대 핵심가치인 Harmony, Originality, Partnership, Excellence를 지향하고 있다.
학교 내 부설기관으로는 김포발전연구소와 산학협력단, 사회봉사동아리 등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하며 협력하는 사회복지영역의 전문조직의 운영과 활동을 함께하고 있으며, 특별히 지역사회의 전문적인 발전을 위해 필요한 교육복지학부를 두어 5개과(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보건행정과, 아동보육과, 경찰행정과)를 운영 중에 있다. 그 밖에도 정보, IT, 관광, 제과 및 호텔사업, 공연예술 및 실용음악 등의 다양한 학과를 운영 중이다.
김포대학교의 사회복지과 곽미정교수는 김포대학이 이와 같이 지와 덕을 겸비한 인간성 형성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이론과 기술을 연마하게 하여 국가와 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건학이념을 토대로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 새로운 변화에 도전해 나가는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대학이라 소개했다.
김포대학교는 그 동안 성장을 거듭해 오면서 시대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그 중 사회복지도 함께 하는 사회, 행복한 사회의 웰빙이라는 흐름에 발 맞추어 사회현장에 꼭 필요한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을 두고 사회의 복지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 시킬 각오로 젊은 인적자원들의 양성에 힘쓰고 있다.
김포대학교가 가지고 있는 전문적이고 풍부한 인적자원 및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전문적인 복지실천은 지역사회 통합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뿐 아니라 보다 세계적인 대학교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있다.
김포대학교는 사회복지과 이외에도 유아, 아동, 보건, 경찰 등 복지관련 학과와 더불어 총20여개학과에서 배출되는 전문인력과 관련사업과의 연계를 통하여 시너지창출 효과를 극대화하고 학과간의 융복합적인 교류와 상호 통합 프로그램을 운영 및 증대시키고 있다. 이에 실무를 중심한 교육을 통해 우리사회가 원하는 인재를 양성에 앞장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