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를 통해 미소나비기자단 30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대전광역시는 밝혔다.
미소나비란 "미래를 생각하는 소비가 나비효과를 일으킨다"는 의미로 녹색제품을 구입하는 친환경 생활실천이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위기를 극복하는 윤리적 소비임을 알리기 위한 녹색소비 홍보대사로 소비동향의 블로그 게시, 캠페인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미소나비기자단은 친환경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주부, 대학생과 청소년들로 구성되며, 선발된 인원은 4월말에 미소나비 기자 위촉장을 수여하고 워크숍을 통해 교육을 마친 후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대전녹색구매센터는 미소나비 기자단으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확인증을 교부할 예정이며 연말에 활동내역을 평가하여 우수 미소나비 기자에게는 별도 시상과 함께 전국단위 녹색소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천할 예정이다.
미소나비 기자단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 홈페이지(www.greendj.or.kr) 미소나비 모집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djgreen15@naver.com), 우편, 방문접수 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270-536-88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