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문성호기자) 당진상공회의소는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지난 6일 오후 2시, 당진상공회의소 5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정부 및 지원기관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기업의 정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당진시 관계자를 비롯해 지역 내 중소기업 대표 및 실무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지원 △보증 및 금융 지원 △수출 및 판로 개척 △기술 개발 및 인력 지원 등 2025년 중소기업 지원정책의 주요 내용과 변경 사항이 안내됐다. 특히, 기업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1:1 맞춤형 상담창구를 운영해 현장에서 직접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주요 지원사업을 정리한 안내 책자를 배포하고, 각 기관별 상담 부스를 운영해 개별 기업의 문의 사항을 적극 해결했다.
당진상공회의소는 앞으로도 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강화하여 경쟁력 향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