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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하고 편리하다" 충주시, 계약행정 전자화 전 부서 확대

문서 관리 효율성은 높아지고, 계약 대상자 불편은 낮아지고

 

(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정연호기자) 충주시가 본청을 포함한 모든 부서에서 공사·용역·물품 계약 관련 서류를 전자화하며 행정 효율성과 민원인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다.

 

시는 지난해 본청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계약 서류 전자화를 바탕으로, 4월부터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 등 전 부서로 확대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는 계약 체결 및 집행 관련 서류 제출을 위해 계약 당사자가 각 부서를 직접 방문해야 해 시간과 경제적 비용이 많이 소요됐다.

 

하지만 앞으로는 직접 방문 없이 모든 계약 서류를 전자정부 시스템 ‘문서24’와 ‘나라장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번 조치를 통해 △계약 대상자의 시간․비용 절감 △신속한 계약 업무 처리 △서류 분실 방지 등 관리상 문제 해소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는 모두 전자파일 형태로 차세대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에 안전하게 보관된다.

 

시 관계자는 “계약 행정이 전자화됨에 따라 문서 관리 효율성이 크게 높아지고 종이 사용량도 줄어 예산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행정 효율성은 물론 계약 당사자의 편의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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