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문성호기자) 서산시는 건축 인허가 민원서류 신청 건에 대해 접수부터 완료까지 처리단계를 실시간 문자로 안내하는‘민원처리 진행상황 문자알림서비스’를 시행하여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진행상황 알림서비스’는 인터넷(세움터)으로 건축인허가 민원접수 시 민원인에게 접수부터 완료까지 처리기간연장, 보완보정, 처리완료 등 각각의 진행상황을 문자로 알려 민원인에게 자동으로 통보해 주는 민원서비스이다.
시는 건축 인허가 관련 민원 특성상 대행업체에서 민원서류를 접수하고 있어 진행상황을 즉시 알지 못해 민원인이 대행업체에 일일이 물어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민원처리 과정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 진행상황 알림서비스’를 대행업체에도 안내하여 민원서류 접수 시 민원인의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해 줄 것을 협조 요청할 계획이다.
김동식 원스톱허가과장은 “인허가 진행 과정을 신속하게 실시간 안내로 알려줌으로써 민원인에게 민원처리 과정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투명행정 구현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