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2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대 이진훈 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진훈 원장은 취임식에서 교육계에 커다란 변화의 물결이 파도처럼 밀려오고 있음을 주지하며 성취도평가 결과 공개, 교원 및 기관평가 등이 강력하게 추진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우리원의 핵심과제에 대한 세심한 검토와 보완책을 강구하여 과거의 관행에 안주하지 말고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로 스스로 변화와 발전 도모에 노력해 줄 것을 피력했다.
또한 이 원장은 상호 신뢰하고 협조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직장 분위기 조성과,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마인드로 학교현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맞춤식 과제를 발굴 추진하며, 55명 직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경영주체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시스템 운영을 당부했다.
이원장은 보령에서 태어나 주산중, 주산농고, 공주교육대학을 졸업하고, 충남대학교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1969년 서산 팔봉초등학교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한 이후 보령, 부여교육청 장학사, 교육과학연구원 교육연구사를 거쳐 전동초 교감, 광남초, 성동초, 양촌초 교장을 역임하고 금번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원장으로 취임했다. 가족으로는 부인 권옥자 여사와 2남이 있으며 취미는 등산, 독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