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홍성군은 13일 군청 대강당에서 민원담당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수스피치리더십 센터 대표 이성호 강사를 초빙해 고객감동 서비스 마인드 교육 내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기본예절과 친화적 대인관계, 긍정적 대화법 및 고객 응대 등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민원에 대응할 수 있는 상황별 응대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져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조종수 민원지적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상황별 응대 방법을 익혀 군민의 다양한 행정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고, 고객을 배려하는 민원서비스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홍성군청 민원지적과는 매주 직원들이 번갈아 가며 1일 친절리더가 되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부서, 읍·면에서도 월 1회 이상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친절 분위기 확산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