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2월 14일, 유치원 5세반 교사와 초등학교 1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유‧초 연계 꿈자람과정 편성,운영 도움자료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장학자료 집필진인 대전가양유치원 최연정 원감선생님과 남선초등학교 김순옥 선생님이 '2024학년도 유,초 연계 꿈자람과정 편성,운영 도움자료'를 중심으로 유,초 연계 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및 교육활동 예시 자료를 현장 교사들에게 안내했다.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수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협력하여 학생들의 행복을 잇는 유,초 연계 교육 실행 방안을 도모하는 장이 됐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매년 유‧초 연계 꿈자람과정 편성,운영 도움자료를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개발,보급하여 유치원 5세 유아와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인지적‧사회적 발달의 연계성을 고려하고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장학자료에는 2024년 초등학교 1, 2학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반영됐으며, 유,초 연계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와 유치원과 초등학교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과정안, 학습지 등이 포함되어 있어 교사들의 수업 준비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유아와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 적응과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유,초 연계 꿈자람과정 운영은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유,초 연계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