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충남도민일보]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경영대학원은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2기 입학식”행사를 개최했다.
입학식 행사는 임경호 총장을 비롯한 강창수 경영대학원장, 박영국 세종문화관광재단 대표 ,김종복 최고경영자과정 1기 원우회장 및 원우회원, 서예가 우공 이일권 선생, 2기 입학생 6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퍼포먼스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2기는 세종 지역에 문화예술 확산을 위해 대표, 중앙부처 고위공무원 등 28명이 등록하여 대학과 연결한 지역의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동시에 산관학이 상생협력 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경호 총장은 축사를 통해“국립공주대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학문 발전을 선도하고, 지역사회와 국가의 혁신성장에 기여해 왔으며 충남과 세종을 대표하는 거점국립대학을 지향하고 있다”라며“문화와 예술을 통한 인문의 향기가, 각 분야에서 리더로 활동하시는 여러분에게 창의와 혁신의 아이디어 그리고 대학과의 끈끈한 연대를 위한 여유를 제공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공주대 경영대학원(원장 강창수)은 원생들에게 문화 및 예술 분야 전문가에 의한 강의와 공연 그리고 현장체험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교양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그들이 대학의 중요한 가족으로서 대학 및 지역사회의 리더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