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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알볼로 홍성한우 사용 프리미엄 피자시장 공략 '눈길'

축산농가 ‘홍성한우 김치불고기피자’출시로 한우 가격 상승 기대

 

(충남도민일보 / TV / 정연호기자) 홍성군과 홍성축협, 피자 알볼로가 손잡고 추진한 ‘홍성한우 김치불고기피자’의 출시에 한우 가격 하락으로 울상을 짓는 축산농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7월 25일 피자 알볼로에서 ‘홍성한우 김치불고기피자’를 출시함에 따라 홍성축협을 비롯한 지역 내 육가공업체에서 1년에 8억원(월 3톤, 시가 7천만원)의 소비로 이어져 지역경제 선순환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는 홍성한우를 취급하는 육가공업체 대표 차 모씨(56세,남)는 “특수부위에 비해 판매가 저조한 불고기 부위에 대한 고정적인 소비는 지역축산업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홍성한우 김치불고기피자’소비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천읍에서 3대째 불고기 전문점을 운영하는 원만재 씨(37,남)는 “일반적인 한우 음식점은 보통 특수부위 판매량이 높은데, 축협을 비롯한 육가공업체의 비선호 부위 해결이 특수부위 공급안정으로 이어져 많은 손님들에게 홍성한우의 진수를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갈산면에서 축사를 운영하는 김종기 씨(56세,남)는 “현재 소를 비육해서 팔면 손해를 보는 상황”이라면서“한우를 사용하는 통큰 결단을 한 피자알볼로에 감사를 표하며, 피자 시장에 한우공급이 확대되어 한우 값 안정에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토종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피자 알볼로’에서 축산의 명가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 축협과 협업하여 7월 25일 출시한 ‘홍성한우 김치불고기피자’는 ‘한우 떡갈비’와 ‘볶음김치’가 주 식재료로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식재료로 만들어졌다.

 

‘홍성 한우’는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 지방산 및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으며, 마블링이 섬세하여 육질이 부드럽고 특유의 감칠맛이 뛰어나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는 홍성의 대표 특산물로, 이번 신메뉴의 주요 식재료를 담당하고 있다.

 

‘홍성한우 김치불고기피자’는 진도산 흑미로 만들어진 쫄깃한 ‘흑미 도우’ 위에 노란빛을 띠며 고소한 맛과 풍미가 일품인 뉴질랜드 자연산 ‘폰테라 치즈’를 아낌없이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신메뉴의 대표 식재료인 섬세한 마블링이 특징인 부드럽고 진한 맛의 ‘홍성 한우’와 신선한 우리 농산물로 만들어져 건강한 맛을 더해주는 아삭한 식감의 ‘볶음김치’ 조합으로 최상의 조화를 이루어냈다.

 

이탈리아 전통피자에 한국식 피자를 접목하여 우리 입맛에 맞는 웰빙 수제피자를 만드는 것이 철학인 ‘피자 알볼로’와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지역의 맛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앞으로가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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