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임경희기자)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19일 충북어린이집연합회 사무실에서 사단법인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과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조직위와 충북어린이집연합회가 어린이집 보육아동들의 단체 관람 및 영유아를 위한 컨텐츠 발굴 등을 통해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상호 적극 협조하고자 추진됐다.
앞으로 조직위와 충북어린이집연합회는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 지원 △충북어린이집연합회 회원 및 보육아동의 단체관람 지원 협조 △영유아를 위한 체험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 △기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충북어린이집연합회는 엑스포 홍보 지원과 함께 어린이집 보육아동들의 단체관람에 적극 지원 협조할 예정이며, 조직위원회는 엑스포장을 관람하는 어린이집연합회 회원 및 영유아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유영상 조직위 사무총장은 “충북어린이집연합회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어린이집 영유아들이 행사장에 방문하여 안전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조직위 차원에서 관람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2025년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30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총사업비 109억 원, 152만 명의 관람객과 250개 기업 참여 규모로 추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