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 TV / 정호영기자) 음성군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아동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아동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2024년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 관련 정책 결정에 참여 기회가 주어지는 참여기구이다.
모집 대상은 음성군에 주소를 두거나, 음성군 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8세 미만 아동이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8월 26일부터 9월 20일까지이며, 참여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다.
모집 위원은 총 20명 내외로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위원으로 선발되면 지역 축제 시 아동권리 홍보부스 주도적 운영, 군 정책에 자문·제안, 전국 아동기구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 등이 제공된다.
또 활동에 따른 자원봉사 실적도 인정되고, 활동 우수 위원에게는 군수 표창이 주어질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군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직접 방문, 우편, 메일 등의 방법으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사회복지과 아동친화드림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아동이 원하는 정책 실현을 위해 군 정책 수립 시 아동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쓸 것”이라며 “아동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음성군 아동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