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정호영기자) 음성군농업기술센터는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하반기 수강생을 이달 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은 귀농 초기 농촌생활 적응과 농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영농기초기술교육을 통한 안정적인 생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대상은 1순위는 음성군 내에 전입 5년 이하 귀농·귀촌인이며, 2순위는 음성군 전입 예정인 귀농·귀촌인 및 청년농업인, 3순위는 음성군 외 농촌지역 전입 5년 이하 귀농·귀촌인이다.
교육은 오는 21일부터 11월 25일까지 총 11회 42시간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교육 내용은 △농사짓는 법무사의 농업농촌 이야기 △토지거래 기본상식 △귀농·귀촌을 위한 기본 소양 △귀농 창업 설계 △작목 선택과 텃밭 가꾸기 △주요 채소 재배 기술 △농기계 안전 실습 △수도작재배 기초기술교육 등으로, 신규농업인에게 필요한 영농 기술과 농촌 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는 방식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 기한은 이달 17일까지이며, 교육 신청은 음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교육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