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정연호기자) 충주시는 13일 인허가 민원 처리 개선과 시민이 공감하는 인허가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인허가 대행사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 건축사, 측량사, 공인중개사,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간담회에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과 농지법 등 최근 법령 개정에 따른 인허가 업무 절차를 안내했으며, 인허가 대행 업무 추진 시 발생하는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시정 사항을 홍보했다.
황숙희 허가민원과장은 대행사의 업무협조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대행사와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을 원만히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건의 사항을 검토해 향후 업무처리 시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역 인허가 대행사 관계자와 소통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민 만족 인허가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