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정연호기자) 청주시는 7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1년차 리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해당 직급으로 임용된 지 3년이 지나지 않은 7~9급 직원 120여명이 참여했다.
시는 직원들이 지난 1년 동안 추진해 온 일들을 되돌아보고 동료 간 협업 능력을 강화시켜 조직 내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14일 첫날에는 9급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직원들은 서로의 1년을 공유하며 조직에서 발휘한 긍정적 경험을 찾고, 동료들과 응원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한 9급 주무관은 “처음 공직생활을 하면서 업무를 배우는 데만 몰두했는데, 이번 교육으로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는 15일에는 7~8급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에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합리적 의사소통의 방법과 긍정적인 동기 부여 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7급 이하 직원들은 앞으로 청주시를 이끌어 갈 소중한 인재들”이라면서 “직원들이 청주시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