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정연호기자) 청주시 평생학습관은 ‘2024년 청주시민대학 단기 특강 강좌’를 오는 22일부터 운영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단기 특강 강좌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주 1회씩 강좌별로 3주 또는 4주 운영될 계획이다.
운영 강좌는 총 8개 강좌로 △자산관리를 위해 꼭 알아야 할 법률 상식 △음악으로 만나는 인문학 여행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직장인과 취준생의 자신감 높이는 자기소개 △맛있는 커피 한잔을 위한 커피 인문학 △한의사가 알려주는 건강관리법 △미디어 팩트체크! 당신이 몰랐던 거대 언론과 1인 방송의 비밀 △영화로 만나는 나, 그리고 우리 △청주동물원과 야생동물구조센터의 생생한 야생동물 이야기 등이다.
오는 19일까지 학습자를 모집하며, 미달강좌나 신청자가 많은 인기 강좌의 경우 정원을 상향 조정해 22일까지 추가모집할 예정이다.
청주시민대학은 수준 높은 평생교육을 통한 시민의 역량 강화를 위해, 대학교수ㆍ변호사‧한의사 등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100시간 이상 참여한 시민에게는 청주시장 명의의 명예학사 학위를 수여한다.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청주시민대학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민대학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청주시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자신의 흥미와 필요에 맞는 학습을 통해 주체적으로 자신의 삶을 설계하고 더욱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