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김천호기자) 옥천군민도서관은 군민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10월 두 차례에 걸쳐 명사 초청 강의를 한다.
14일 오전 10시 옥천군노인복지관 강당에서 개최되는 강창희 특강은 ‘행복 100세 인생 설계 자산설계’를 주제로 노후 자산관리법과 퇴직 후 인생 설계에 대한 비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강창희 강사는 KBS 아침마당, CBS 세바시 등 다수의 방송 출연과 ‘당신의 노후는 당신의 부모와 다르다’등의 책을 집필했다.
23일 오전 10시 옥천군 청소년수련관 별관 강당에서 개최되는 최민준 특강은 ‘아이를 움직이는 훈육 노하우’를 주제로 자녀에 대한 이해와 올바르고 효과적인 훈육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최민준 강사는 tvN 어쩌다어른, SBS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등의 방송 출연과 ‘나는 오늘도 너에게 화를 냈다’ 등의 책을 집필했다.
강연은 사전 예약 없이 옥천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8세 이상)하며, 14일은 90명, 23일은 150명에 한해 선착순 무료입장한다.
곽명영 행복교육과장은 “10월에 마련한 인문학 특강을 통해 군민이 삶의 방향을 찾고 힐링하는 유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옥천군민도서관 행복드림 인문학 아카데미는 도서나 방송 등으로만 보던 명사를 직접 만나는 기회를 제공해 군민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 및 교육·문화 격차를 줄이기 위해 202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그동안 김미경 강사, 김경일 교수, 심용환 교수, 김정운 박사, 강형욱 훈련사, 이호선 교수, 최태성 강사, 윤홍균 박사, 김영하 작가 등을 초청해 군민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옥천군 행복교육과 도서관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